휴애리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한라산 자락에 있는 자연 생활 체험 공원이다. 제주를 대표하는 계절 체험으로 감귤 체험이 있다. 감귤 맛이 좋기로 소문난 휴애리 감귤을 직접 따고, 먹을 수도 있게 어린이 교육용으로 감귤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감귤 밭에서 감귤이 자라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직접 딴 풋귤(청귤)은 가져가서 청귤청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진 찍기 좋게 꾸며진 다양한 감귤 포토 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보자. 9월~1월까지 전 연령이 직접 체험하면서 따서 먹어보고 체험해본 귤을 가져갈 수 있다.
휴애리에서는 2월~3월 제주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 축제를 시작으로 4월~7월까지 공원 곳곳에서 수국과 산수국을 함께 볼 수 있는 수국 축제, 9월~11월까지 가을 제주를 찾는 사람들에게 핑크 핑크한 제주를 선물하는 핑크뮬리 축제, 11월~1월까지 겨울 제주를 대표하는 동백 축제가 열리는 등 제주에서 볼 수 있는 월 별 꽃과 나무를 모두 만날 수 있다.
공원 안에는 다양하고 예쁜 포토 존들이 구성되어 있고, 축제 외에도 동물 교감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커플이나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모두에게 추천하는 관광지이다. 매 시간 정각, 인기 절정 흑돼지야 놀자 공연이 펼쳐지는데, 공연 30분 전에 공원을 입장하면 원활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흑돼지와 거위의 공연을 보고 난 후, 또 다른 재미인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미 흑돼지와 함께 있는 아기 흑돼지를 직접 보고 만지면서 교감을 할 수 있으며, 흑돼지뿐만 아니라 토끼, 제주마, 송아지, 염소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곤충테마관에서는 토종 곤충과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수중 생물 등 제주도에 서식하는 여러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고, 최근 인기 급부상 중인 귀뚜라미의 생활하는 모습과 울음소리 등을 감상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4계절 축제 테마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인생사진 명소 제주도 휴애리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